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내시경 후기

한국에 왔으니 건강검진을 예약했다
걱정됐던 나의 위장들

나이탓인지 부쩍 소화가 안될때가 늘었다
원래 소화불량이라는건 모르고 살았었는데..

약을 보니 벌써부터 먹기싫다ㅋㅋ

내시경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본다
해조류, 깨, 채소, 고춧가루, 잡곡이 든 음식은 내시경 3일전부터 피하라고 되어있다

그리고 내시경 전날은 흰죽 내지는 유동식을
먹으라고 되어있었다
단 1시 이전 까지만 식사가능!

처음 보고 그럼 뭘먹으라는건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먹을게 꽤있었다
정제된탄수화물과 고기
.....
어떤상황에서도 먹을걸 찾아내는 나

건더기스프를 뺀 라면과
빵, 치킨등을 조금씩 먹었다...😎

무튼 먹지말라는건 안먹었고
먹는양도 미리 좀 줄였다

검사 당일에는 흰죽대신
우유와 단백질 쉐이크를 마셨다

예전에 대장내시경할때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지않아서 내시경하는 도중 소리지르면서 깬적이 있다..
잘안보여서 바람을 넣어서 아파서 깸..

이번에는 철저히 지켰다


그리고 검진전날 병원근처 호텔에 투숙했다
대장내시경때문에 아침에 버스를 타고 오기 힘들거같았다
탁월한 선택

물준비하고 위설명서대로 7시부터 15분 간격으로 마셨다
처음 시작할땐 배고파서 마실만했는데
화장실 러쉬가 시작되고 부터는 마시기 힘들었다

특히 새벽에 일어나 마시는게 정말 힘들었다ㅜㅜ
병원근처 호텔을 잡은걸 한번더 셀프칭찬했다

마시물들..
이번에는 3일전부터 음식조절을 해서그런지
마지막 화장실에서
그냥 투명한 물만쏟아짐
정말 클린한생태로 내시경하러갔다

영광의 휴지
청소해주시는분들 놀라실듯
뭘했길래 혼자 하룻밤새 휴지한통을 다쓴건가 하고
하지만 금방 휴지통속 대장내시경 설명서들을 보고 이해하실거라 생각이 들었다
😂😂😂😂😂

 길었던 밤이 지나고
드디어 대장내시경 대기

이때 끝나고 무슨 음식을 조질까
생각이 많았었다

위도 같이 내시경하는거라 뿌리는 마취약을 입에 뿌려주셨는데 느낌 요상

그러고 위내시경을 위해 입에 뭔가를 물려줌과 동시에
기억없다ㅋㅋㅋ

다행히 이번에는 내시경도중에 깨지않았다

검진결과 위는 이상없고
대장에서 작은 용종발견!!

잘떼셨다고 한다ㅜㅜ
걱정할용종은 아니지만 만약을 위해 조직검사는 하기로 했다

조직검사결과
저도 이형성 선종
이라는데 찾아보니 별건아니였다

그냥 3년후에 대장내시경 받으면 된다고 한다


힘들었던 위장내시경 끝!
아무튼 별일없이 끝나서 다행인거같다

건강이 진짜 최고라는 진리를
나이가 들수록 심하게 깨닫는 중이다

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