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및 건강정보

오다리, 엑스다리 자가테스트 방법 및 교정운동 (나는 몸신이다 2020.05.12방영분)

안녕하세요. 해비로라입니다.

내가 오다리인지 엑스다리인지 혹은? 일자다리인지 스스로 확인 할 수 있는

자가테스트 방법과 다리가 휘었다면 교정을 할 수 있는 운동법 소개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의 내용은 2020.05.12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오다리, 엑스다리 자가 테스트

테스트 방법은 간단해요!

빨대를 반으로 잘라 무릎에 붙인 후 사진을 찍어 확인하는 건데요.

빨대를 붙이는 위치는 무릎 정가운데! (위 사진에 잘 나와있어요!)

빨대를 붙인 다음 사진에 격자 무늬 설정을 하고 사진을 찍는건데요.

사진 결과가 일자가 나오면 정상입니다.

브이 모양이면 대퇴내회전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엑스다리입니다.

시옷 모양으로 나오면 대퇴외회전으로 오다리 입니다.


다리 교정 운동법

준비물 운동밴드와 청소기봉 (50cm정되 되는 막대기) 준비하면 됩니다.

밴드를 바닥에 두고 뒷꿈치에 오게 해서 양발로 밟는데 이때 양말은 어깨 넓이!

그리고 봉을 밴드에 넣어서 밴드가 봉의 정가운데로 위치하게 만들어준다.

몸은 정면 다리는 일직선으로 만들어 준 후 허리와 복부에 힘들 줘서 허리와 골반을

일자로 편다음 무릎은 아주 살짝 구부린다.

그상태로 엉덩이를 위로 올리는 느낌으로 뻣뻣하게 골반을 접어 인사한다.

이때 허리가 동그랗게 말리지 않게 꼿꼿하게 펴고 인사를 한다.

올라갈때는 뒤꿈치랑 엉덩이쪽으로 중심을 잡고 양발이 바닥을 누르는 느낌으로 올라와 준다.

20~30번 정도 매일 꾸준하게 해준다.


아 저도 이거 하고 싶은데 청소기봉도 없고 막대도 없네요.

근데 놀란게 저 교정 운동법 가르쳐주시는 분이 유투버 온도니? 그분이래요.

저도 몇번 본적 있긴한데 신기했어요.

저번에는 약들약에 고약사님도 나오시더니 ㅋㅋ

신기하네요.

봉이랑 저 밴드 사야겠네요 ㅠㅠ ㅋㅋ

사면 해보고 후기도 올려볼게요!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