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및 건강정보

엉덩이 계단오르기 효과 및 방법 (ft.나는 몸신이다)

안녕하세요.

해비로라입니다.

어제오늘 포털에 계속 엉덩이 계단오르기가 떠있길래

뭔가 했더니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온 내용이였네요.

 

나는 몸신이다 애청자인데

이번화를 놓쳤네요!

얼른 다시보기로 확인했어요.

 

와 효과가 너무 좋네요. 저도 해볼가봐요.

일단 지금 제가 급격하게 쪄서 단식중이거든요.

단식끝나고 시작해야겠어요.

후기는 나중에 올릴게요.

일단 이번 방송 요약 정리부터 시작할게요!


엉덩이 걷기 프로젝트

제목만 봐서는 엉덩이에 힘주고 걷는건가 예상되는데요.

 

게스트로 요요미씨 나오셨어요.

저는 마리텔2에서 잠깐 봤었고 제대로 본건

지금 처음인데 목소리가 특이하시고

발랄한 매력을 가지고 계시네요! 

오늘의 주제에 대해 설명해주실 몸신과 전문의 소개~

사진처럼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작에 앞서 엉덩이 근육을 활성화 시켜야 되는 이유를 다양하게 설명해줬어요.

약간 극적으로 설명하는 경향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엉덩이 근육이 생각보다 많은 일을 하고 있네요.

엉덩이 근육을 잘 안쓰게 되면

골반과 허리의 불균형과 착색과 종기같은 피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 근육이 활성화 되면 기존에 착색이 있던것이 없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엉덩이 근육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테스트방법을 소개했어요.

양쪽 엉덩이가 힘이 다르기 때문에

번갈아서 어느쪽이 약한지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테스트 방법은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 자세가 많이 힘든가봐요.

패널들이 다 도전했는데

요요미씨는 0.8초? 밖에 못 버티고

나머지도 10초이상 버틴 패널이 없어요.

네 일주일에 최소!!! 최소 1kg라구요?

그럼 당장 하죠.

너무 효과가 좋다고 말하니 의심되는..ㅋㅋ

 

이 방법을 증명하기 위해 일반인 체험단 4명을 모집해서

진행했는데요.

원래 3주간 진행했어야되는데 시간이 부족했나봐요.

 17일 (2주 조금 넘게)하고 방송녹화를 진행했더라구요.

방송에서 내용이 길어서 효과만 사진으로 한명씩 보고 넘어갈게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효과가 너무 극적이여서 사진을 줄이지 

않고 다 넣었어요!!

대박

첫번째 체험하신분 말고 나머지 세 분은

몸무게는 2.8kg 정도 빠졌는데

눈바디가 엄청나게 달라졌어요.

17일에 2.8kg면 살이 조금 빠진건 아니긴 한데

그래도 눈바디가 무게 대비 확 바꼈어요. 

특히 뱃살이 많이 빠졌네요.

그리고 보면 살만 빠진게 아니고 몸의 중심이 좀 비대칭이였던부분이

교정이 같이 된것을 알 수 있어요.

대박!!

하루에 30층씩 매일 하셨다고 하네요.

근데 저것만 하고 평소 식사는 똑같이 했는지

식단도 같이 했는지는 안나와서 살짝 아쉽네요.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방법을 공개하네요!!

몸을 일자로 유지하면서 뒷꿈치에 힘을 줘서 올라가야 한데요.

이때 엉덩이랑 허벅지 사이에 손을 대고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계단 오르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어서 패널들도 체험을 했는데요.

엉덩이에 힘이 잘 안들어간다네요.

처음에는 엉덩이에 힘주는 법을 배운다고 생각하고

시작해야될거같아요.

 

 

자세를 바르게 해야 효과가 있고

자세가 바르지 않을 경우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엉계운동을 했는데

무릎이 아프다 그러면

자세가 잘못 된거라고 합니다.

보니깐 계단 오르는거 자체가 힘든 어르신분들은 부상의 위험이 있어서 하면 안될거 같고

한발로 계단 오르는게 문제가 없는 분들에 한해서 시도를 

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저도 해봐야겠어요! 대박

지금까지 몸신에 나온것중에 효과가 제일 좋은거 같아요!!